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K7-M' 출시

윤리연 yoolii@itdonga.com

2013년 6월 5일, 현대엠엔소프트가 폰터스 K7 시리즈 내비게이션 '폰터스 K7-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폰터스 K7-M은 2.4 GHz급 사양의 CPU SiRF Atlas6 Coretex A9를 탑재하고 지니 2D v.6.2를 적용해 기존 제품보다 신속하고 안정감 있게 주행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엠엔소프트 네비게이션
현대엠엔소프트 네비게이션

폰터스 K7-M은 Instant Fix2 기술을 적용한 GPS 코어SiRF v8.0으로 데이터 끊김 없이 언제 어디서나 차량의 위치와 경로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건물밀집 지역이나 산간지역과 같이 전파 수신이 어려워 통신감도가 떨어지는 구간에서도 끊김 없이 작동한다.

또한, 차량 속도별로 자동으로 볼륨을 조절하는 AVC 기능, 무선 라디오 주파수를 음성으로 출력하는 FMT 기능, 외부 AV 기기 및 후방카메라와의 연동을 쉽게 할 수 있는 USB호스트 등을 제공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서울과 경기를 포함한 5대 광역시의 교통정보를 추가 비용이나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KBS TPEG 기능도 기본으로 탑재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연중무휴 콜센터를 야간 9시(토, 일 공휴일 오후 6시)까지 365일 내내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약 210여 개의 폰터스 A/S 센터를 구축하여 고객의 불편사항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