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일반 소비자용 SSD 'LSD1'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6월 4일, LG전자가 일반 소비자용 SSD 'LSD1'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는 LG전자가 일반 소비자에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SSD다. 이 제품은 19나노미터(nm) 멀티 레벨 셀(MLC, 메모리 셀 하나에 2bit를 저장하는 기술)을 탑재해 성능이 높고 소비 전력이 낮다. 또한, 두께가 7mm로 얇고, 무게는 53g(128GB 기준)으로 가볍다. 3.5인치 HDD 무게의 1/10에 불과하지만, 속도는 약 5배 정도 빠르다. 특히 응용프로그램 여러 개를 사용해도 시스템 속도가 크게 떨어지지 않아 웹 디자인, 영상편집, 증권업계 등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유용하다. 용량은 128GB, 256GB며 메탈 소재의 실버 색상을 채택했다.

LG전자가 출시한 SSD, LSD1
LG전자가 출시한 SSD, LSD1

한편, LG전자는 LSD1 출시기념으로 오는 29일까지 'SSD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소비자가 구매한 제품을 한달 간 사용해 본 후 불만족하면 100% 환불해 주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모든 LG전자 온라인 인증점에서 진행하며, 사용자가 반품을 원한다면 오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 반품신청 및 반송하면 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전문가 수준으로 높아진 일반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고성능 소비자용 SSD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소비자를 위한 제품을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