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LED 개발자를 한 자리에 '2013 삼성 LED 조명 포럼' 개최
2013년 5월 29일, 삼성전자가 수원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2013 삼성 LED 조명 포럼'을 열고 조명용 LED 광원 공급자로서 국내 주요 LED 조명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국내 LED 업계의 협력 강화와 조명 시장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약 60여 개의 LED 조명 제조사가 참여해 각 사의 조명 제품들을 전시하고 업체 간 교류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포럼에는 국내 LED 조명 개발 책임자 150여 명이 참석해 최근 시장 현황과 기술트렌드 등 다양한 조명용 LED 부품 솔루션을 공유했다. 삼성전자는 이 날 포럼에서 광효율을 높인 미들파워 LED 패키지 'LM561B'와 고효율 평판 조명 모듈 등 조명용 LED 패키지 13종, 모듈 및 엔진 제품 6종 등을 소개했다.
삼성전자 LED사업부 조남성 부사장은 "삼성 LED 조명 포럼이 업계의 상생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파트너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고 고품질의 LED 부품 솔루션을 제공해 LED 조명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날 포럼에 참석한 삼진엘앤디(SAMJIN LND) 박근환 소장은 "LED 조명에 대한 최신 시장동향과 기술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호 협력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는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