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연결이 간편한 블루투스 헤드셋 'SBH20' 출시
2013년 5월 27일, 소니코리아(대표: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NFC 기능을 탑재한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SBH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SBH20은 NFC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태블릿PC와 같은 스마트 기기와 맞대는 것만으로도 쉽게 연결(페어링)할 수 있다. 반대로 연결을 해제할 때도 스마트 기기와 한번 맞대면 끝. NFC를 지원하는 다른 기기와 연결할 때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어편리하다(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NFC 간편 연결' 애플리케이션 설치 필요).
SBH20을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경우 스마트폰을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전화를 받고 끊거나 거부할 수 있다. 특히 HD 보이스 기능을 지원해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로 상대방과 통화할 수 있다(이동통신사 및 단말기가 HD 보이스 기능을 지원해야 한다). 또한, 스마트폰 및 MP3에 내장한 음악을 감상할 때 재생/정지/이전 곡 및 다음 곡 듣기/볼륨 조절 등도 조작할 수 있다.
SBH20의 무게는 12.3g으로 가벼우며, 크기는 3.3cm의 정사각형이다. 제품 뒷면의 클립(회전할 수 있다)을 이용해 가방이나 옷 등에 부착할 수 있어 휴대도 간편하다. 배터리는 음악 감상이나 통화 시 최대 6시간, 대기 시 최대 20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SBH20은 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 오렌지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하며, 의상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이어폰을 바꿀 수 있어 패션 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출시 가격은 7만 9,000원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6월 3일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www.sony.co.kr/sto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