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용 인기 게임을 스마트TV로 즐기세요

2013년 5월 27일, LG전자(www.lge.co.kr)가 스마트TV에 게임 콘텐츠를 늘린다고 밝혔다. 이번 주 중에 디즈니의 인기 퍼즐게임인 '스왐피웨어스마이워터(Where's My Water?, 이하 스왐피)'를 시네마3D 스마트TV 내 스마트월드에서 제공한다. 스왐피는 이미 스마트폰에서 인기를 끌며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 2천만 건을 달성한 인기 게임이다.

LG전자 스마트TV용 인기 스마트폰 게임
사진
LG전자 스마트TV용 인기 스마트폰 게임 사진

스왐피는 주인공 스왐피가 목욕할 수 있도록 물이 흘러가는 수로를 만드드는 퍼즐 게임이다. LG전자는 스마트TV용 스왐피를 자사의 스마트TV 전용 리모컨 '매직리모컨'에 최적화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다음달 자동차 레이싱 게임 '미니모터레이싱(Mini Motor Racing)' 및 전략 슈팅 게임 '캐터펄트 킹(Catapult King)'도 제공한다. 미니모터레이싱은 '듀얼플레이' 기능으로 두 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 특징. 듀얼플레이전용 안경을 쓰면 두 사용자가 한 화면에서 각기 다른 영상을 볼 수 있다. 캐터펄트 킹은 투석기를 매직리모컨으로 조절해 악당들의 요새를 공격하는 게임이다.

이외에도 오는 하반기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 프리플레이(The Sims Freeplay)', 디즈니 '몬스터 런(Monsters, Inc. Run)'과 '카스2(Cars2)'등 게임콘솔 및 스마트폰용 게임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그룹장 최성호 전무는 "유수 게임 개발사들과 협력을 강화해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