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TV, 인간공학디자인상 수상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가 출시한 곡면 올레드 TV(모델명: 55EA9800)가 대한인간공학회의 '제13회 인간공학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인간공학회는 인간공학에 관한 학술과 기술을 발전, 보급, 응용해 인간공학 관련 기술진흥에 공헌하기 위해 1982년에 설립된 학술단체다.
대한인간공학회는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전성, 보전성, 시장성 등 제품의 다양한 항목을 사용자 관점에서 평가해 인간공학디자인상을 시상했다. 대한인간공학회 관계자는 "곡면 올레드 TV가 곡면 화면뿐 아니라 세부 기능까지도 사용자 중심 디자인으로 최적의 시청환경을 제공해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LG 곡면 올레드 TV는 인간의 눈과 유사한 형태의 곡면을 TV 화면에 구현해 시청자의 눈에 인지되는 화면 면적을 증가시켰다. 또, 시청자의 눈에서부터 화면 중심부와 측면까지의 각 거리가 동일해 '외곽부 인지도 감소 현상'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아이맥스 영화관처럼 편안하고 몰입감 높은 시청환경을 제공한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안승권 사장은 "곡면 올레드 TV는 최상의 화질과 최적의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양호연(yhy420@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