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속에서 강하다! 아웃도어 카메라 루믹스TS5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5월 20일, 파나소닉코리아(http://www.panasonic.co.kr)가 물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용 카메라 '루믹스TS5'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루믹스TS5는 수심 13m 방수와 영하 10도 방한, 방진기능은 물론, 2m 높이에서 떨어져도 문제없는 충격 방지 기능, 100kg 압력 파손 방지 기능 등을 갖췄다.

파나소닉이 출시한 아웃도어용 카메라 루믹스
TS5
파나소닉이 출시한 아웃도어용 카메라 루믹스 TS5

이 제품은 붉은색 색재현성을 높인 고급 수중 촬영 모드를 탑재하여 물속에서 촬영 시 발생하는 사진의 차가운 색감을 줄여준다. 또한, '안티 포그 글래스'를 장착해 렌즈에 습기가 차거나 김이 서리는 현상을 방지해준다. 파나소닉 TS 시리즈 최초로 Wi-Fi를 탑재해 사진을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내장 GPS에는 백만 개 이상의 랜드마크 및 82개국/지역이 저장돼 있다. 액정화면에 현재 위치의 위도, 경도, 고도, 수심 등이 나타나며, 촬영한 사진은 내장지도에 자동 저장된다. 사용자는 이 지도에서 사진을 재생할 수 있어 자신의 여행 경로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1/2.33인치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고, 4.6배 광학 줌을 지원하는 28mm 광각 라이카 렌즈를 탑재했다. 풀HD 60p 동영상을 지원하며, 3인치 46만 화소 LCD를 갖춰 화면을 통해 선명하고 넓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과 인텔리전트 오토(Intelligent Auto) 모드를 탑재했다.

색상은 오렌지와 실버 2가지이며 가격은 49만 9,000원이다. 3년 무상 AS를 지원하며, 구매문의는 02-533-8452로 하면 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