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N, 고객경험관리 솔루션 강화

윤리연 yoolii@itdonga.com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
로고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 로고

2013년 5월 14일,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이하 NSN)가 고객경험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on Demand, 이하 CEM 온디맨드) 솔루션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통신사는 각 서비스 및 지역에 따른 우수 고객을 정확히 선별할 수 있다.

NSN은 가입자 신규 유치 및 유지 현황에 대한 조사를 작년 하반기에 실시, 선진국의 구매 빈도가 높은 사용자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품질을 위해 추가 비용을 지불한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이어, 이 결과를 통신사 운영에 직/간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CEM 온디맨드'를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 패턴 분석으로 사용자의 서비스 선호도 또는 문제를 파악하는 솔루션이다. 통신사는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켜 통신사 변경율 감소, 서비스 활용 증대, 네트워크 투자 이익 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NSN은 CEM 온디맨드 솔루션의 가치를 최대한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망 설계, 구조설계, 소프트웨어와 장비 정합, CEM 최적화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페셔널 서비스(Professional Services)도 제공한다.

CEM 온디맨드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S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