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4월 넷째 주(4.18-4.24)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4월 넷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이번 주에는 흥미 위주의 책보다는 자신을 돌아보고 사색할 수 있는 자기계발서가 다수 인기를 끌었다. '스눕', '습관의 힘', '내가 행복해지는 거절의 힘' 등이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랐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예스24, 리디북스에서 나온 소설 '도르와 함께한 인생여행(미치 앨봄, 21세기북스)'가 눈에 띈다. 주인공 도르는 인류 최초로 시계를 고안하는 바람에 신에게 벌을 받게 된다. 그는 수세기 동안 동굴에 갇힌 채 '시간을 더 달라'는 만인의 간청을 들어야만 하는 형벌에 처해진다. 그러던 어느 날, 신의 부름을 받은 사자가 나타나 도르에게 갱생의 기회를 준다. 그 대신 도르는 '지상에 살고 있는 두 사람에게 시간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할 것'이라는 임무를 맡게 된다. 도르는 자살을 꿈꾸는 여고생과 불치병에 걸려 영생을 꿈꾸는 백만장자를 만나게 된다.
인터파크에는 '1일 1식(나구모 요시노리, 위즈덤스타일)'이 신간으로 나왔다. 저자는 일본 의학박사로 1일 1식을 10여 년간 실천해왔다. 1일 1식이란 하루에 1끼만 식사를 하는 것을 뜻한다. 저자는 하루 세끼 식사가 우리 몸에 독이 된다고 이야기하며, 음식물 섭취량을 40% 줄였더니 수명이 20~30% 늘어났다는 영국 노화연구진의 연구 결과를 소개한다. 또한 공복이 인체에서 중요한 작용을 한다는 사실을 설명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1일 1식 습관을 제시한다.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sam 서비스 신규 가입자에게 매일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sam 서비스에 가입하고 경품 응모를 한 독자들 중 추첨을 통해 매일 50명에게 '아이패드 미니', '넥서스7'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2url.kr/s7Q)를 참고하면 된다.
알라딘, 예스24는 전자책 서비스 출시 3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약 9,000여 종의 전자책을 최대 88% 할인 판매하며, 전자책 구매 독자 중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 세트(30명),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80명),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390명)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23일까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알라딘(http://2url.kr/s7R), 예스24(http://2url.kr/s7S)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