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광고를 보면 '갤럭시S4' 신기능을 알 수 있다?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가 26일 국내 출시된다. 이에 많은 이들이 갤럭시S4의 하드웨어 스펙과 신기능에 주목하고 있다. 갤럭시S4는 전작 대비 각종 신기능을 탑재했는데, 이들 기능은 해외 광고 속에 잘 나타나 있다. 해외 광고에서 돋보인 갤럭시S4의 신기능을 소개한다.
사운드 샷
여행을 떠난 아들이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어머니에게 전송한다. 전송된 사진에는 소리도 난다. 해당 기능은 '사운드 샷(Sound & Shot)'으로, 사진 촬영을 하며 소리도 녹음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운드 샷을 이용하면 간직하고 싶은 순간을 보다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다.
그룹 플레이
운동 경기를 앞둔 선수들이 대기실에서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다. 한 선수가 갤럭시S4로 듣던 음악을 여러 선수들과 함께 공유하며 긴장을 푼다. 이는 '그룹 플레이(Group Play)'를 이용한 것이다. 그룹 플레이는 갤럭시S4끼리 연결해 각종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최대 8대까지 연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대의 기기에 저장된 음악을 여러 대의 갤럭시S4와 연결해 동시 재생할 수 있으며, 마치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같이 풍부하게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S 트랜스레이터
한 서양 여성이 중국을 방문한다. 택시를 타고 운전 기사와 대화를 나누고, 중국인 가정에 도착해 식사를 하며 요리가 맛있다고 이야기한다. 사실 이 여성은 중국어를 할 줄 모르지만 갤럭시S4의 'S 트랜스레이터(S Translator)' 기능 덕분에 의사소통에 지장을 겪지 않는다. S 트랜스레이터는 음성이나 텍스트를 즉시 번역하는 기능이다.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에 한해 교차 번역을 지원하며,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은 영어로 번역해 준다.
한편, 이 외에 아직 광고로 선보이지 않은 갤럭시S4의 신기능도 많다. 이에 대해 소개한다.
듀얼 카메라
'듀얼 카메라(Dual Camera)'란 촬영 대상뿐만 아니라 사진을 찍는 사람까지 한 장면에 담아내는 기능이다. 이는 전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한 것으로, LG전자의 '옵티머스G 프로'에 탑재된 듀얼 카메라 기능과 같다.
드라마샷
'드라마샷(Drama Shot)'은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연속 촬영하고 한 장의 사진으로 합성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 장의 사진에서 움직이는 동작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강아지가 뛰어 노는 장면을 촬영하면, 한 장의 사진에서 강아지가 움직인 경로를 볼 수 있다.
스토리앨범
'스토리앨범(Story Album)'은 촬영한 사진과 메모, 위치 정보, 날씨 등 다양한 내용을 함께 담아 디지털 앨범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온라인에서 주문하면 실제 앨범을 배송 받을 수 있다.
눈동자 인식
갤럭시S4는 사람의 눈동자를 인식해 화면을 스크롤하고 멈추는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 스크롤(Smart Scroll)'은 사람의 시선에 따라 화면을 자동으로 위아래로 스크롤하는 기능이다. '스마트 포즈(Smart Pause)'는 동영상을 보던 중 사용자가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리면 동영상이 멈추고, 사용자가 다시 스마트폰을 보면 동영상이 재생되는 기능이다. 한편, LG전자는 삼성전자가 자사의 눈동자 인식 기술 특허를 침해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하고, 삼성전자는 고유 기술임을 주장해 논란이 일어난 바 있다.
에어 제스처
갤럭시S4는 제스처 센서를 장착해 손바닥에 반사되는 적외선을 감지하고 손동작을 인식한다. '에어 제스처(Air Gesture)'는 터치하지 않아도 손동작을 인식해 전화 수신, 음악 재생 등을 수행하는 기능이다.
S보이스 드라이브
'S보이스 드라이브(S Voice Drive)'는 운전 중 스마트폰을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음성 명령으로 전화 걸고 받기, 메시지 전송, 메모, 음악 재생 등을 할 수 있다.
S헬스
'S헬스(S Health)'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파악해 운동을 추천하며, 온도/습도 센서를 통해 생활하기 가장 쾌적한 환경을 보여준다. 칼로리 계산, 만보기 기능도 지원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