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2CH 블랙박스 R320DL 출시
2013년 4월 17일, 현대엠엔소프트가 2CH 블랙박스 R320DL(이하 R320D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R320DL은 3.5인치 터치형 LCD 모니터를 장착해 전방 1280 x 720 해상도의 고화질 주행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사용자는 간단한 터치 조작만으로 그 자리에서 즉시 블랙박스의 설정을 변경하거나 녹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R320DL은 시스템 오류나 사용자 부주의로 깨진 영상을 자동으로 복구하는 저널링 기능도 지원한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최적의 녹화방식을 설정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충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녹화하는 이벤트 녹화, 카메라 영상에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에만 녹화를 하는 주차 모드 녹화 등이 있다. 이외에도 블랙박스 R320DL은 녹화 알림, 촬영, 모드변경, 시스템이상 등 블랙박스의 상태변화에 따라 다양한 음성지원 기능을 지원한다.
현대엠엔소프트의 R320DL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yundai- mnsoft.com)와 소프트맨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IKEsoftman)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로 365일 운영되는 연중무휴 콜센터를 야간 9시까지 운영하고, 전국 약 60여 개의 A/S 센터를 구축해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