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저렴하게 구입하고, 해피빈에 기부까지
2013년 4월 15일, 네이버 지식쇼핑이 오늘부터 신규 PC를 할인 판매하는 'NAVER와 HP 모두의 PC'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PC 기부 및 소규모 창업주 창업지원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이번 특가전에 해당하는 제품은 HP '3330MT' 이며, 기존가 39만 9,000원인 제품을 29만 9,000원에 판매한다. 이 제품 100대를 판매할 경우 동일 제품 1대를 해피빈 재단에 기부한다.
또한, 소규모 창업주가 5대 이상 구매 시, 잉크젯 복합기 HP '데스크젯 1050' 1대를 무료로 제공받고, 20인치 모니터를 13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초기 자본 확보에 부담을 느끼는 스타트업의 신규 창업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패키지 하나로 최대 3대의 PC에 설치할 수 있는 MS오피스 H&S 2013 패키지를 8만 9,900원에 판매한다.
네이버 지식쇼핑 관계자는 "이번 PC 특가전은 프로모션 결과에 따라 해피빈 기부 및 신규 창업을 지원하므로, 단순한 가격 할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 좋은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사회 공헌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 구매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페이지(http://me2.do/xTQy79H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피빈은 2005년부터 네티즌과 후원 파트너, 사회 공헌 단체들과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는 온라인 기부 포털 서비스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기부되는 PC는 사회공익단체 및 장애청소년 동아리, 문화 콘텐츠 진흥을 위한 청각 장애인 UCC 제작, 이주민 독립 영화 제작 등 해피빈의 다양한 공익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