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정보통신, 안테나 분리되는 공유기 출시

블레스정보통신(대표 이상배, www.izio.co.kr)이 안테나 분리형 유무선 공유기 'ZIO 7016NC'를 출시한다. ZIO 7016NC는 기존의 'ZIO 7016N'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리얼텍 RTL8196C' 칩셋을 탑재했다.

ZIO 7016NC는 54Mbps(G타입)부터 300Mbps(N타입)까지의 속도를 지원해,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IGMP Proxy를 지원해 IPTV 셋톱박스를 별도의 설정 없이 공유기의 LAN포트에 연결하기만 해도, IPTV기능을 구현한다.

인터넷 전화도 공유기에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WDS(Wireless Distribution System)기능을 이용하면, 신호가 미치지 않는 지역에 하나 이상의 무선 공유기를 추가로 설치해 무선 전송 반경을 2배로 늘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레스정보통신 관계자는 "분리형 안테나(SMA타입)로, 별도의 외장안테나를 연결하면 무선 환경은 더욱 극대화 한다"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노트북 등의 무선 환경에서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높여줄 제품"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양호연(yhy420@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