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iOS출시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가 모바일 오피스 프로그램 '한컴오피스 iO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컴오피스 iOS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한컴오피스와 MS오피스 등 다양한 문서 포맷을 읽고 편집해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MS오피스의 DOC, DOCX 파일을 비롯해 XLS, XLSX, PPTX 형식까지 모두 편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PDF, TXT 파일의 뷰어 기능과 저장 기능 지원도 탑재했다.

한컴오피스 iOS는 앱스토어에서 19.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한국어 버전이 지원되며, 영어와 일본어, 독일어도 지원한다. 한컴오피스 iOS는, 지난해 ‘2012년 아이패드 올해의 베스트셀러 유료 앱’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컴오피스 한글 iOS에디션' 유니버셜 앱 사용자들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업데이트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컴 이홍구 대표는 "스마트워크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변화하는 모바일 트렌드와 사용자 환경에 맞춰 사용성을 개선하고 안정화 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양호연(yhy420@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