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벨킨, 안드로이드폰 위한 액세서리 제품군 강화

윤리연

지난 해,안드로이드(운영체제, OS)용 모바일기기 사용자가 크게 늘었다. 실제로 한 시장조사전문기관에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4,30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사용자가 68.4%로 13.3% iOS용스마트폰 사용자의 약 5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4월 이후 갤럭시S4와 갤럭시탭8.0 등의 출시로, 올 상반기 안드로이드용 모바일기기 사용자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 같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벨킨이 안드로이드용 충전기, 거치대, 블루투스 키트, 휴대용 프로젝터 등 다양한 IT 액세서리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벨킨 HD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이하 뮤직 리시버)'는 스마트폰의 음악을 전방 10M까지 무선으로 제공한다. NFC(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기능이 있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안드로이드 4.1버전에만 해당)을 벨킨 HD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에 올려놓으면 복잡한 연결 과정 없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벨킨 HD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가 연결돼 사용자는 무선으로 음악을 선택하고 감상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4.0 또는 4.0.1 버전 스마트폰 사용자는 벨킨 BT 앱을 내려받은 후 뮤직 리시버에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NFC 기능이 없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같은 기기 사용자는 일반적인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9만 9,000원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거치하고 충천 및 동기화 할 수 있는 미니 독인 '벨킨 충전/싱크 독'도있다. 벨킨 충전/싱크 독은 소형의 사이즈로 휴대하기 좋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마이크로 USB 핀이 달려있어 사용자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어느 기종이든 모두 충전할 수 있고 쉽게 동기화할 수 있다. USB 케이블(약 30CM)과 확장 케이블(약 90CM)도 함께 제공한다. 가격은 3만 9,800원이다.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도 있다. 모바일기기에 있는 음악, 인터넷 라디오 등 오디오 파일을 카 스테레오와 연결해 무선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다. 사용자가 차 안에서 태블릿PC로 영화를 감상할 때, 연결된 카 스테레오로 음성을 지원해 이어폰으로 듣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도 지원해 스마트폰과 연결시 핸즈프리 방식으로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다. 가격은 9만 9,000원이다.

외부에서 모바일기기로 오랜 시간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휴대용 배터리 팩 '벨킨 파워 팩'도 있다. 소형으로 휴대성을 높인 벨킨 파워 팩은 안드로이드 전용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함께 제공해 사용자는 외부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충전 최대 용량에 따라 파워 팩 2000, 파워 팩 4000 등 총 2종이 있다. 파워 팩 2000은 각각 2,000mAh, 파워 팩 4000은 4,000mAh로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PC까지 충전할 수 있다. 가격은 각각 5만 5,000원, 8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