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3월 셋째 주(3.14-3.20)

안수영 syahn@itdonga.com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3월 셋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유시민의 인문서 '어떻게 살 것인가'가 지난 주에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올랐다. 저자는 지난 2월 트위터에 "직업으로서의 정치인을 떠나 원하는 삶을 찾겠다"라고 선언하고, 이 책을 내며 문필가로 돌아왔다. 10년 간의 정치 생활을 단 한 줄의 트위터 글로 마감한 저자의 저의를 궁금해하는 독자들이 이 책을 선택한 것으로 추측된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알라딘, 예스24에서 나온 '어떻게 살 것인가(유시민, 아포리아)'가 눈에 띈다. 이 책은 저자가 정치를 그만두고 문필가로서 처음 펴낸 작품이다. 정치인 유시민에 가려져 있었던 자연인 유시민의 사람과 자연, 사회와 역사에 대한 생각을 담았다. 또한 직업으로서의 정치를 그만두는 결정을 내리기까지의 고민 과정과 자유인이 되어 어떤 삶을 살려고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교보문고, 알라딘에는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강수진, 인플루엔셜)'이 신간으로 나왔다. 저자는 동양인 최초로 독일 슈트트가르트 발레단에 입단한 수석 발레리나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소심하고 나약한 소녀였던 자신이 발레를 시작하고, 시련을 겪을 때마다 자신을 단련시키는 과정을 그려냈다. 이를 통해 독자들에게 매 순간 열정을 가지고 자신이 세운 목표에 몰입할 것을 조언한다.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강수진의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전자책 출간 기념 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책의 본문 내용 일부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미니 전자책'을 서비스한다. 또한 전자책 구매 독자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4월 17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11qSHVj)를 참고하면 된다.

리디북스는 인기 소설을 무료로 연재하는 애플리케이션 '스토리홀릭'을 출시했다. 스토리홀릭은 밀리언셀러 히트 소설부터 인기 방송인의 에세이 등, 매주 새로운 작품을 무료로 연재한다. 앱 출시를 기념해 스토리홀릭에 리뷰를 남기면 리디북스 상품권 10만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ZYPnuj)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