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 '한국의 창의성 교육 현황 보고서' 발표

김영우 pengo@itdonga.com

한국어도비시스템즈 (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오늘, '한국의 창의성 교육 현황 보고서'의 내용을 공식 발표했다.

3월 20일부터 태국 푸켓에서 개최되는 제 8회 '어도비 교육 리더십 포럼'에서 발표된 본 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한국의 교육 관계자들은 다른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평균에 비해, 현행 교육 시스템에 대해서는 높은 만족도를 보인 반면, 혁신 세대를 길러내기에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주는 등 교육 현황에 대한 상반된 평가를 내렸다. 또한, 응답자의 79%가 기술과 디지털 도구가 학생들의 창의성 개발에 중요하다고 답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창의성 교육 현황' 조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한국의 창의성 교육 현황 보고서'는 올해 2월 20일부터 3월 10일까지 147여 명의 국내 교육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을 토대로 작성됐다. 설문 대상은 81%가 초중고교 및 대학교 이상까지의 교직 종사자, 19%는 행정담당자, 학원 관계자 등 교육계 전문가들이다.

2013 어도비 교육 리더십 포럼 관련 자세한 내용은 http://www.adobe-eduforum.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에서는 #AdobeForum2013 과 #AdobeEdu로 참여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