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KIMES 2013에서 헬스케어 제품 대거 소개
파나소닉코리아(대표이사 노운하)는 오는 21일부터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9회 국제 의료 기기+병원 설비 전시회(KIMES 2013: Korea International Medical and Hospital Equipment Show 2013)'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파나소닉코리아 전시 부스에서는 최고급 안마의자를 비롯해 마사지 소파(EP-MS41), 피트니스 승마기 조바(모델명: EU7805) 등 각종 헬스케어 제품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을 위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파나소닉 실내 피트니스 승마기 '조바'는 전후, 좌우의 동작뿐만 아니라 비틀기, 상하 운동까지 가능해 말을 타는 듯한 승마의 섬세한 움직임을 체험할 수 있고, 세계 최초로 온열 마사지볼을 탑재한 파나소닉 안마의자 'EP-MA70'는 목/어깨로부터 허리까지 따뜻한 손으로 주무르고 있는 듯한 시원한 마사지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그 동안 전시하지 않았던 전문 의료장비도 전시한다. 세포와 미생물 배양에 이용되는 인큐베이터와 의료 샘플, 시약 등을 보관하는 의료용 냉동고, 그리고 시약 냉장고와 혈액 냉장고 등 주로 병원과 연구실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제품들을 전시함과 더불어 스마트폰을 이용해 24시간 원하는 장소의 상황을 확인하고 위급 발생 시 신고 및 경고음으로 사용자가 대처할 수 있는 스마트 모니터링 서비스 '안심파나'를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될 예정이다.
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대표이사는 "파나소닉코리아는 의료 기술의 발전에 이바지하며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왔다"고 말하며, "웰빙 가전의 명가라는 슬로건에 맞게 고객의 윤택한 생활과 건강을 먼저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