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 버전 나온다... 남들보다 빨리 써보고 싶다면?
모바일 소셜 플랫폼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카카오톡 PC 버전 정식 출시에 앞서 카카오톡 PC 버전 베타 테스터(이하 CBT)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번 CBT를 통해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고 핵심 기능을 선별해 카카오톡 PC 버전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CBT는 3월 20일부터 24일 자정까지 카카오 홈페이지(http://www.kakao.com)의 '카카오톡 PC 베타테스터 모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카카오는 신청자 중 랜덤으로 1만여 명의 베타테스터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용자는 26일 안내 메일을 수령하고 카카오 홈페이지에서 카카오톡 PC 버전을 내려받으면 된다. 베타테스터 기간 동안 전용 페이지를 통해 버그를 보고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카카오톡 PC 버전은 친구 목록, 채팅창, 읽음 뱃지 표시 등 꼭 필요한 핵심 기능을 우선 지원한다. 최초 사용 시 PC 기기 인증 및 계정 등록 절차를 밟으며, PC에서 로그인을 할 때마다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카카오는 "이번 카카오톡 PC 버전 CBT를 통해 사용자의 소중한 의견을 직접 듣고 반영하며, 지속적으로 사용자와 함께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