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유럽최대 서비스로봇 박람회 '이노로보 2013' 참가

김영우 pengo@itdonga.com

지능형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대표 신경철, www.yujinrobot.com)이 19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서비스로봇 박람회인 '이노로보 2013'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거북이
거북이

이노로보 2013은 전세계 12개국 100여개의 로봇관련 기관과 기업이 참석해 다양한 로봇관련 비즈니스와 컨퍼런스 등이 진행되는 유럽 최대의 서비스로봇 박람회로, 유진로봇은 이번 박람회에서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아르떼'와 함께 유럽에 소개될 네트워크 기반 교육용 로봇 '아이로비Q', 그리고 연구용 로봇 '거북이(Kobuki)' 등을 출품한다.

특히, 거북이는 오픈 플랫폼 기반의 저렴한 연구용 로봇으로, 전기전자학회에서 발행하는 글로벌 저널인 '스펙트럼(IEEE Spectrum)'에 '터틀봇2'라는 이름으로 소개되어 개발자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로봇 연구 커뮤니티인 '로보틱 투머로우(ROBOTICS TOMORROW)'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아이클레보
아이클레보

유진로봇 해외영업 총괄 김영재 상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세계 최고 성능을 가진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와 함께 연구용 이동로봇 '거북이'를 선보임과 동시에 바이어들과 구체적인 수출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2013년에는 전년대비 200%이상의 수출 신장을 이뤄내는 등 글로벌 시장 공급물량을 크게 늘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