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600만 원 상당 라이선스를 건 게임 콘테스트 '유니티 뉴게임 챌린지' 개최
강일용
zero@itdonga.com
유니티 멀티플랫폼 2D/3D 게임엔진과 에디터를 제공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http://korea.unity3d.com)가 게임 콘테스트 'Unity New Game Challenge(유니티 뉴게임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유니티로 제작된 창의적인 게임을 선발하는 대회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개발팀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대회는 유니티 엔진 사용자를 위한 개발자 컨퍼런스 'Unite Korea 2013(유나이트 코리아 2013)'과 함께 열린다.
유니티 뉴게임 챌린지는 3월 31일 접수를 마감하며, 4월 8일 최종 3팀을 선별할 예정이다. 최종 3팀은 4월 11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개최되는 유나이트 코리아 2013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게 될 계획이며, 전문 심사 위원단과 청중에 의해 평가를 받게 된다. 이렇게 선발한 최종 1등에게는 600만 원 상당의 유니티 모바일 풀 라이선스를 지급할 계획이다.
유니티 뉴게임 챌린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상용화 되지 않은 게임을 제작 중이거나, 또는 계약되지 않은 독립 스튜디오에서 게임을 제작 중인 학생/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개발 참여 인원 수의 제약은 없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 말인 3월 31일까지 이메일(dustin@unity3d.com)로 안드로이드 실행 파일(apk)과 소개서, 또는 웹 빌드 결과물과 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