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G 프로, 출시 1개월 만에 다양한 기능 추가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3월 14일, LG전자(www.lge.co.kr)가 눈동자 인식기술 '스마트 비디오'를 옵티머스G 프로에 제공한다고 전했다. 스마트 비디오는 동영상 재생 중 스마트폰이 사용자 눈동자를 인식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으면 동영상이 재생되고, 보지 않으면 동영상이 일시 정지되는 기능이다. 스마트 비디오를 포함한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는 다음달부터 제공한다.

이번 밸류팩에는 '듀얼 카메라(Dual Camera)', '비디오 포즈/리줌(Video Pause/Resume)' 등이 포함돼 있으며, 기존에 탑재했던 '홈 버튼 LED'와 'Q리모트(QRemote)' 등도 상위 버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듀얼 카메라는 전면카메라를 사진 촬영 시 이용해 촬영자도 화면에 찍히는 기능이다. 비디오 포즈/리줌는 동영상 촬영을 일시 정지했다가, 다시 이어서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다. 홈 버튼 LED 기능은 전화가 오면 미리 설정한 연락처마다 홈 버튼색이 달라져, 색만 보고 누가 전화를 걸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Q리모트는 스마트 폰을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LG전자 박종석 부사장은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LG만의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스마트폰 사후지원 서비스를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