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UHD TV, 영국 QPM 인증서 획득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3월 14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가 자사 85인치 UHD TV '85S9'제품이 영국 제품 인증 기관 인터텍(Intertek)에서 QPM(Quality and Performance Mark)인증서를 받았다고 전했다. 미국 'UL', 독일 'TUV 라인란드' 등 공식 인증 기관에서 성능을 인정받은 데 이어, 영국에서도 인정 받은 것.

인터텍은 제품 품질 평가 분야에서 세계적인 인증기관으로,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에 인터텍 QPM 마크를 발급한다. 인터텍은 이번 평가에서 화질과 제품 완성도 등을 평가했다. 화질을 평가하기 위해 밝기, 색상 균일성, 시야각, 해상도 등을 테스트한 후 삼성전자 UHD TV에 세계 최초로 QPM 마크를 발행했다.

삼성전자 김현석 부사장은 "신뢰도 있는 기관에서 삼성전자 UHD TV 제품력을 인정받았다"며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 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가 UHD TV를 3월 중 출하해 국내 예약 구매자에게 배송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출시는 5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