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자재로 변신하는 올인원PC,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AiO'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3월 8일, 에이수스(kr.asus.com)가 탈착형 화면을 장착한 올인원PC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AiO(ASUS Transformer AiO)'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운영체제를 버튼 하나로 윈도8나 안드로이드로 바꿀 수 있는 올인원PC다. 윈도8 운영체제와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데스크탑PC 부분,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과 테그라3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화면(18.4인치, 탈착가능)으로 구성돼 있다. 사용자는 이 제품을 '데스크탑', '윈도8 태블릿PC', '안드로이드 태블릿PC' 등 총 3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데스크탑 형태는 엔비디아 지포스 GT730M 그래픽 카드을 탑재해 그래픽 작업이나 게임 등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을 분리하면 윈도8 태블릿PC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옆면에 있는 운영체제 변환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바뀐다. 이를 사용해 18.4인치의 큰 화면에서 다양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도 즐길 수 있다.

제품 양 측면에는 USB 3.0포트 4개와 USB 2.0포트 1개가 있다. 음성 입력/출력 단자, 3in1 카드 리더, 광학식디스크드라이브 등 도 있다. 화면은 풀HD(1,920x1,080)며, 10포인트 멀티 터치를 지원한다. 광시야각 IPS 패널을 사용해 화면이 밝으며, 시야각이 넓어 상하좌우 178도 각도에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또한 '에이수스 SonicMaster' 오디오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는 음악과 영화 등을 고음질로 즐길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