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후불 청구형 모바일티머니 오픈 기념 캐시백 이벤트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최대성 www.koreasmartcard.com)는 신한카드(대표이사 이재우 www.shinhancard.com)와 제휴한 '후불 청구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오픈 기념 가입이벤트를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스마트카드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3월 4일부터 31일까지 후불 청구형 서비스 신한카드 등록고객을 대상으로가입고객 중 1만명을 추첨, 각각 2,000원의 캐시백을 증정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후불 청구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는 ㈜한국스마트카드가 특허 출원한 신개념 서비스로서, 그동안 티머니 교통카드를 스마트폰에 탑재하여 관심과 인기를 모았던 '모바일티머니'를 또다시 발전시켜 교통기능이있는 신용카드처럼 월1회 후불 결제하도록 만든 것이다. 현재 해당 서비스는 신한카드 및 SKT 스마트 폰 사용자에게만 제공되고있으나 한국스마트카드는 나머지 통신사와의 협의를 거쳐 3월말부터 통신3사 모두에게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모바일티머니 ’후불 청구형’서비스는 스마트폰의 앱 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T-스토어)에서 '모바일 티머니 앱'을 내려받은 후, 앱 화면에서 후불형 서비스를 선택하고 스마트폰 명의자 본인의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즉시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후불 청구형 모바일 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하면 교통 단말기에태그하기 위해 지갑에서 플라스틱 카드를 꺼낼 필요가 없어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후불교통카드와 달리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뿐만이 아니라 모든 티머니 가맹점에서 한 번의 접촉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한국스마트카드 카드사업부문 김형민 상무는 "한국스마트카드가 선보인 세계최초의 후불 청구형 모바일티머니가 도입 2주 만에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 개선으로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및 후불 청구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티머니 공식 홈페이지 http://www.t-money.co.kr/ 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o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