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그룹채팅방 활용 후 SNS에 올리면 선물이"
카카오가 새학기 맞이 그룹채팅방 활용 사례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3월 말일까지 학교 친구들과 카카오톡 그룹채팅방을 활용한 후 그 경험담을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에 올리고, 해당 SNS 주소를 카카오톡 이벤트 메일 주소(event@kakao.com)로 전송하면 응모된다.
카카오는 매주 10팀씩 우수 사례를 선정해 카카오 말풍선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과 노트세트를 증정하고, 최종 1등 팀에게는 특별 제작한 카카오 캐릭터 인형을 준다. 카카오는 팀별로 공모 사연 속 그룹채팅방 인원수만큼 경품을 제공해 친구들과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다고 전했다.
활용 예시는 다양하다. 카카오톡 투표 기능으로 과대표 선출하거나 실시간 그룹콜로 효율적인 조모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채팅플러스의 문서 공유와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앱을 활용해 팀 과제를 수행하고, 동아리 모임 등의 스케줄을 잡을 때 일정 및 공지기능 등을 활용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그룹채팅방 활용 사례라면 무엇이든지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이벤트 당첨자는 매주 월요일 개별 공지하며, 전체 1등 당첨자는 오는 4월 8일 카카오 블로그(www.kakao.com/blog)에서 발표한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