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기술지원, 기다리지 말고 신속하게 받으세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 www.microsoft.com/ko-kr)는 고객 만족과 편의를 위해 자사의 고객지원센터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발표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비스에 따라 여러 단계로 나뉘어 있었던 주요 고객지원 서비스 카테고리를 간결화 하고, 1577-9700 하나의 전화번호를 통해 보다 신속히 고객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카테고리별 단축키를 새롭게 도입하여 고객지원 담당자와의 연결시간을 대폭 줄였다. 고객이 단축키를 알고 있을 경우 긴 안내 멘트를 들을 필요 없이 바로 고객지원센터 상담사와 연결할 수 있어 기존 대비 평균 1분 이상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카테고리에 ‘그 밖의 모든 문의’ 메뉴를 신설하여 고객의 편의를 더했다. 고객이 안내 멘트를 들어도 어디로 문의해야 할지 잘 모를 경우 이 메뉴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담당자에게 연결된다.
이 같은 고객지원센터 서비스 업그레이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고객 만족 경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국내 3만여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실제 고객의 피드백 및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객 및 파트너 담당 박정우 상무는 “이번 고객 지원 서비스 개편은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진행된 것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담당자와 연결되어 고객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업그레이드 했다”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고객 중심 경영 노력에 따른 것으로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같은 전화 지원 외에도 이메일 및 실시간 온라인 고객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반 사용자, 개발자 등 각 고객에게 적합한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커뮤니티 구성원간에 질문하고 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 고객지원을 위해 인프라 관리자를 위한 핸즈 온 랩, 무료 교육 프로그램인 IT 캠프와 같은 교육 세션이 마련되어 있으며, 인프라 무료 교육 포털인 MVA(마이크로소프트 버추얼 아카데미, http://microsoftvirtualacademy.com), 개발자를 위한 윈도우 앱 개발 포털(http://startsomething.co.kr) 등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tep by Step 기술 자료, 기술 동향에 대한 요구를 반영한 IT 트렌드 세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과 관련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 공식 홈페이지(http://support.microsof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지원센터 단축키에 대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의 고객지원센터 연락처(http://support.microsoft.com/phone)를 참고하면 된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