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 디오스 냉장고에서 요리 프로그램 보세요
2013년 2월 20일, LG전자(www.lge.co.kr)가 EBS의 '최고의 요리비결' 콘텐츠를 스마트 디오스 냉장고에 탑재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이 요리 프로그램은 지난 11년간 꾸준히 주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그맨 윤형빈씨가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스마트 디오스 냉장고의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전처럼 텍스트 형태가 아닌 멀티미디어 형태의 EBS동영상 조리법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초보 주부들도 쉽게 요리를 따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동영상을 요약해 볼 수 있는 '1분 레시피' 기능도 추가했다. 기존 스마트 디오스 냉장고 사용자는 오는 3월부터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당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약 1,000개를 지속적으로 제공받는다.
LG전자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전문 콘텐츠 도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사용자가 더 스마트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EBS의 건강, 육아, 생활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EBS 신용섭 사장은 "방송사 최초로 스마트 가전에 요리 프로그램 '최고의 요리 비결' 콘텐츠를 공급한다. 이를 통해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여 기쁘다"고 말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이번 EBS 콘텐츠 제휴를 계기로 사용자들에게 스마트한 삶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LG 스마트 가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해 스마트 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