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뷰, 캠핑족 위한 스피커 출시
IT 및 디지털 기기 전문 제조유통기업 노벨뷰(대표 이현, www.novelview.co.kr)가 '캠핑족'을 위한 맞춤형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NS770'을 선보인다.
NS770은 최근 늘어난 스마트기기 사용자와 캠핑족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휴대성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 돼있다. 특히 4단계로 조절 가능한 LED 고휘도 플래시 랜턴을 탑재해, 낮에는 스피커로 저녁에는 랜턴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경고음 기능도 탑재했다. 비상시 경적을 울려 자신의 위치와 신호를 전달할 수 있어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캠핑족들에게 유용하다. 스피커 기능도 탑재돼 있어, 음악이나 라디오 청취 시 최대 8W의 고출력 사운드로 생생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블루투스 3.0과 EDR 기술을 지원해 기존 대비 3배 빨라진 음원 전송속도와 저전력을 실현해 최대 7시간까지 재생된다. 배터리도 USB 충전 방식으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고, 교환이 가능한 탈부착식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여분의 배터리 팩을 이용하면 야외에서도 오랜시간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노벨뷰 관계자는 "NS770은 간편한 휴대성과 다양한 기능들, 그리고 야외에서도 흐트러짐이 없는 음질까지 기존의 휴대용 스피커가 가지고 있는 단점들을 커버하는 제품"이라며, "캠핑족 외에도 평소에 블루투스 스피커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 같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양호연(yhy420@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