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풀HD 스마트폰 '베가넘버6 풀HD' 7일 출시

강일용 zero@itdonga.com

팬택이 6인치폰 시장 선점을 위해 나섰다.

팬택이 '베가넘버6 풀HD(VEGA NO6 Full HD, 모델명: IM-A860S/860K/860L)'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출고가는 84만 9,000원이다.

베가넘버6 풀HD는 선명한 화질의 6인치급 풀HD 디스플레이, 한 손 사용을 감안한 후면터치기술 'V 터치' 등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스마트폰이다. 풀HD 디스플레이의 선명한 화질로 영화나 동영상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고, PC용 인터넷 페이지도 또렷하게 볼 수 있다.

또한 팬택 고유의 UX를 더해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후면 터치패드 'V 터치', 키패드, 동영상 컨트롤러, 전화 등을 실행하고 제품을 좌우로 흔들면 다양한 반응을 보이는 '원 핸드 컨트롤'등을 탑재했다.

팬택 국내마케팅본부장 김주성 상무는 "대화면 고화질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국내 제조사 중 최초로 6인치급 풀HD 스마트폰 베가넘버6 풀HD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풀HD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팬택은 베가넘버6 풀HD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베가넘버6 풀HD를 구입한 고객에게 전용 보호 케이스인 ‘플립커버’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선착순 15만 명에 한해 제공).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