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코리아, 실용성 갖춘 쿨링패드 출시
PC주변기기 기업 아이디코리아(대표 조자룡 www.volit.co.kr)는 2013년 1월 21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쿨링패드 'VOLIT SP-60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쿨링패드 'VOLIT SP-601'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충전과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거치대가 내장돼 있으며, 거치대 각도는 45도로 제작됐다. 제품의 디자인은 '이노디자인'사가 맡았다.
제품에는 '미러링' 기능이 탑재돼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모비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카카오톡 메시지를 노트북 키보드로 작성해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전력손실을 줄여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 후면에는 3포트 전원허브가 마련돼 있어 5V, 2A의 어댑터에서 전력을 공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전원 허브 내부에는 역류방지 회로가 부착돼 있어 전류 역류현상을 방지하기도 한다.
쿨링패드는 알루미늄 상판과 불연소재로 제작됐으며, 내부에 장착된 무소음 2볼 쿨러(2BALL COOLER)는 일반 슬리브 쿨러보다 최대 4배까지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8만5,000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존 유통사업본부(전화 02-702-0426)로 문의하면 된다.
아이디코리아의 조자룡 대표는 "해당 제품은 스마트폰 충전기능, 데이터 통신기능을 지원하는 신개념 노트북용 쿨링패드"라며, "실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양호연(yhy420@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