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1월 둘째 주(1.3-1.9)

안수영 syahn@itdonga.com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1월 둘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이번 주에는 전반적으로 개봉 영화의 원작들이 인기를 끌었다. 영화 '레 미제라블'이 지난 12월 18일 개봉한 이후, 고전 소설 '레 미제라블'이 계속해서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가 지난 1월 1일 개봉하자 원작 소설 '파이 이야기'도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파이 이야기는 열여섯 살 인도 소년 파이가 사나운 벵골 호랑이와 함께 구명보트에 몸을 싣고 227일 동안 태평양을 표류한 이야기를 담았다.

1
1

2
2

3
3

4
4

5
5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에서 나온 '응답하라 1997(박이정/이우정, 21세기북스)'이 눈길을 끈다. 이 책은 2012년 tvN에서 방영하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을 소설로 옮긴 책이다. 소설은 드라마 속 개성 넘치는 인물들의 모습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인물들의 심리와 뒷이야기까지 담았다. 이야기는 부산 광안고 동문들의 동창회 겸 한 커플의 결혼 발표 자리로 시작한다. 이제 33살이 된 동창들은 열정과 설렘 가득했던 학창 시절을 추억한다. 1997년, 주인공 윤제와 시원은 허물없는 친구 사이었지만 윤제가 시원을 짝사랑하며 우정이 흔들린다.

6
6

알라딘, 예스24에서는 경제 소설 '모피아(우석훈, 김영사)'가 신간으로 등장했다. 이 소설은 2014년 경제 민주화를 내걸고 새롭게 정권을 창출한 시민 정부가 '모피아'라 불리는 재정경제부 출신 인사들의 쿠데타로 국권을 찬탈당하는 사건을 담았다. 저자는 총리실에서 근무하던 시절의 경험을 소설에 녹여냈다. 또한 경제학자로서의 냉철한 분석과 예측을 더해 이야기를 생생하고 절묘하게 풀어냈다.

리디북스에서는 '일쌍다반사(강풀, 재미주의)'가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강풀 작가의 유명 웹툰 '일쌍다반사'를 전자책으로 엮은 것이다. 이전에 출간된 '일쌍다반사 Best Collection'이나 '일쌍다반사 개정판'에 2배의 분량이 더 추가됐다. 이 책은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일상'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평범하지 않은 소재'를 다룬 엽기 만화다. 작가는 이를 통해 인간의 원초적 본능과 희로애락을 그려냈다.

8
8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만추' 전자책 출간을 기념해 이벤트를 열었다. 이 책은 배우 현빈과 탕웨이가 출연한 영화 '만추'의 영상 시나리오집이다. 비공개 현장 스틸 사진, 김태용 감독이 직접 작업해 선정한 영화 캡처 사진 150여 컷 등이 수록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전자책 '만추', '그들이 사는 세상 1', '그들이 사는 세상 2' 전자책 총 3권을 구매한 독자에게 배우 한지민의 에세이 '우리 벌써 친구가 됐어요'를 무료 제공한다. 또한 행사 도서를 한 권이라도 구매한 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종이책 만추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월 3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WwrfNw)를 참고하면 된다.

리디북스는 '청춘멘토 김난도 교수의 넥서스7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디북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ridibooks.page)에서 관련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구글의 태블릿PC '넥서스7'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1월 14일부터 리디북스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