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쇼핑, 쇼핑클래스 등급 개편해 더 많은 혜택 제공

윤리연 yoolii@itdonga.com

2013년 1월 7일, 네이버 지식쇼핑은 체크아웃 고객 대상으로 쇼핑클래스 등급에 최상위 ‘패션 프레스티지’ 등급을 추가하고, 매월 프레스티지 등급에게 더 많은 특별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체크아웃은 가맹 쇼핑몰에서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편리하게 구매하고 결제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구매 상품의 배송현황 및 상품구매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쇼핑클래스 등급은 상품 분류와 관계없이 구매 실적에 따라 각각 7%, 5%의 차등 할인율을 적용하는 골드, 실버, 브론즈 등의 일반 등급으로 구성돼있었다. 이번에 신설한 프레스티지 등급은 네이버혜택ON으로 패션상품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패션 상품을 많이 구매한 상위 1% 고객을 위한 등급으로, 패션 티타늄과 패션 플래티늄으로 구성됐다.

패션 플래티늄 등급은 최근 2개월 내 1건 이상, 최근 3개월 내 10만 원 이상, 최근 12개월 내 5건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해당한다. 패션 티타늄 등급은 최상위 등급으로 최근 1개월 내 1건 이상, 최근 3개월 내 30만 원이상, 최근 12개월 내 5건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해당한다.

네이버 지식쇼핑은 이용조건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쿠폰, 마일리지, Nstamp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한, 문화 이벤트나 최고급 호텔 패키지 등 초대 혜택을 제공하는 ’품격 있는 초대’, 패션 정보나 강좌 혜택을 제공하는 ’Love! fashion', 프레스티지 핵심 구매층인 여성을 위한 ’It! Trend Gift’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 지식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체크아웃 핵심고객들에게 가치 있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며, “이를 통해 진정한 고객 만족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