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코리아, F800EXR 이벤트 성공리에 마무리

김영우 pengo@itdonga.com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마츠모토 마사타케, www.fujifilm- korea.co.kr)'는 지난 10월 출시한 와이파이 탑재 콤팩트 카메라 '파인픽스 F800EXR 월드 포토 릴레이' 이벤트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후지필름코리아, F800EXR 이벤트 성공리에 마무리
(1)
후지필름코리아, F800EXR 이벤트 성공리에 마무리 (1)

'F800EXR 월드 포토 릴레이' 이벤트는 후지필름의 콤팩트카메라 파인픽스 F800EXR의 와이파이 기능을 활용해 사진을 찍고 공유하는 즐거움을 체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지난 10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약 2개월간 한국을 포함한 총 8개국(한국, 캐나다, 스페인, 영국, 홍콩, 일본, 러시아, 독일)이 참여했다. 나라마다 팀별 10인 이상으로 5개 팀을 구성하고, 한 사람당 3일 동안 10장의 사진을 F800EXR로 촬영해 페이스북과 공식 웹사이트에 업로드 하고 다음 주자에게 카메라를 넘겨주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그 결과, 진행된 8개 나라의 총 좋아요 수는 6만 2,425건이었으며, 그 중 한국은 2만 4,404건을 차지해 8개국 중 1위를 차지했다. 한국 팀 중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던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사진동아리 '추억현상소(박정배外 19인)'는 뛰어난 사진 품질을 선보여 전세계 유저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며 가장 많은 좋아요와 댓글 수를 기록했다.

한국 내 우승팀인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사진동아리 '추억현상소'에는 100만원 백화점 상품권이 상품으로 주어졌다. 우승팀 외 서강대학교 사진동아리 '서광회', 사진커뮤니티 '후지피플' 등 릴레이 주자로 참가한 전원에게는 3만원 상품권, 4G SD카드, 후지필름 정품 핸드스트랩이 지급됐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배재현 팀장은 "최근 SNS가 보편화 되면서 스마트폰과 연계할 수 있는 와이파이 카메라가 각광을 받고 있다" 며 "후지필름에서는 와이파이 카메라의 다양한 장점을 카메라 유저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으며, 전 세계인들의 사진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 고 전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