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간정보통신, 자사 GIS S/W를 오픈API로 제공

김영우 pengo@itdonga.com

GIS 전문기업인 한국공간정보통신은 자사의 GIS 소프트웨어인 인트라맵을 전자지도 uMap과 함께 오픈API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최근 시작하였다고 전했다.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란 지리공간 데이터를 분석·가공하여 교통·통신 등과 같은 지형 관련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인트라맵은 한국공간정보통신에서 개발한 전문 GIS엔진으로 지도관리, 공간질의 등 다양한 분석기능을 제공하며, uMap은 대한측량협회의 공인을 받은 지형도, 지번도, 새주소 데이터, 약 400만건의 POI(관심지정 정보) 등을 제공하는 전자지도 서비스이다.

인트라맵 OPEN API 서비스는 단순히 맵과 위치정보의 표시 수준을 넘어 지도 위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정보 표출 및 검색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맵서비스의 활용폭이 넓어지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국공간정보통신, 자사 GIS S/W를 오픈API로 제공
(1)
한국공간정보통신, 자사 GIS S/W를 오픈API로 제공 (1)

한국DB진흥원의 지원사업을 통해 선보이게 된 본 오픈API는 해당 사이트(http://dev.ksic.net)과 한국DB진흥원의 DB유통시스템인 DB스토어(www.dbstore.or.kr)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