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왐피, 심즈 등' 인기 게임이 LG 스마트TV에 쏙!
LG전자가 '시네마 3D 스마트TV'에 '스왐피', '심즈 프리플레이', '미니모터레이싱' 등 다양한 인기 게임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내년 1분기, 시네마 3D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장터인 '스마트 월드'에서 디즈니사의 인기 퍼즐 게임인 '스왐피- 웨어스마이워터(Swampy-Where’s My Water?, 이하 스왐피)'를 서비스한다. 이 게임은 전 세계 90여 개국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1위를 달성했다. 게임의 목표는 주인공 스왐피가 목욕을 할 수 있도록 수로를 만들어 물이 흘러들어 가게 하는 것. LG 스마트TV 전용 리모컨인 '매직리모컨'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
EA(Electronic Arts)사의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 프리플레이'도 선보인다. 이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1억 5,000만 장 이상 판매된 PC게임 '심즈 시리즈'의 후속작이다. 사용자가 주인공과 가족 캐릭터를 생성하고 이들을 가상 현실 속에서 제어하는 게임이다.
두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도 있다. 바이너리 밀스사의 2인용 자동차 경주 게임 '미니모터레이싱'도 상반기 중 제공한다. '듀얼플레이 전용 안경'을 쓰면 두 사용자가 한 화면에서 각기 다른 영상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3'에 별도의 게임존을 마련,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TV 게임을 시연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