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12월 둘째 주(12.6-12.12)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12월 둘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에서 나온 로맨스 소설 '크로스파이어 유혹(실비아 데이, 21세기북스)'이 눈길을 끈다. 이 책은 400만 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2012년 아마존 최고의 로맨스 소설'로 선정되었다. 소설 속 주인공 기데온 크로스는 막대한 재력과 치명적인 매력, 어두운 과거를 가진 남자다. 여주인공 에바 트라멜은 기데온이 소유한 크로스파이어 빌딩의 광고 에이전시에 입사한다. 우연히 마주친 두 사람은 서로에게 한 눈에 반하고 연인이 된다. 하지만 기데온의 어두운 과거는 점점 둘의 사이를 가로막는다.
예스24에는 경제경영서 '2015년 빚더미가 몰려온다(박종훈, 21세기북스)'가 신간으로 나왔다. 저자 박종훈은 KBS 경제 전문 기자이자 경제학 박사다. 그는 전세계 경제 위기의 원인이 빚에 있다고 보고 세계 곳곳에서 나타나는 경제 현상을 분석한다. 또한 우리에게 다가올 경제 위기를 냉철하게 진단하고 이를 기회로 바꾸는 대처 방안을 제시한다. 1부에서는 아일랜드와 남유럽의 경제 위기가 세계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분석하고, 2부에서는 60년 간 주기적으로 반복되어 온 경제 패턴을 통해 기존 경제학의 문제점을 비판한다. 3부에서는 한국 경제의 정책 오류와 거짓말을 파헤치고 저성장 시대에 필요한 8가지 투자 원칙을 제시한다.
리디북스에서는 '사랑은 상처를 허락하는 것이다(책읽는동네, 공지영)'가 신간으로 등장했다. 이 책은 작가 공지영이 25년 간의 작가 인생을 돌아보며 20여 편의 작품에서 중요한 글귀들을 모은 앤솔로지(Anthology, 선집, 몇 가지의 작품을 추려 편집한 책)이다. 이를 통해 인생의 의미와 깨달음, 사랑에 대한 고찰 등을 느낄 수 있다.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주인공 현빈, 하지원의 도서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 현빈의 사진집 '아름다운 그 남자, 현빈의 해병일기' 전자책 출간을 기념해 12월 31일까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하지원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을 1월 10일까지 1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에 도서를 구매한 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지원 탁상 캘린더와 친필 사인본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Z4nw1d,%20http://bit.ly/SV4Iv6)를 참고하면 된다.
알라딘은 2012년 연말을 맞아 전자책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 전자책 7,300여종을 최대 88%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3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ebook.aspx?pn=121205_bigsale)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