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12월 첫째 주(11.29-12.5)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12월 첫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에서 나온 자기계발서 '포기 대신 죽기 살기로(송진구, 책이있는마을)'가 눈길을 끈다. 저자 송진구는 MBC, 삼성, 하이닉스 등에서 사람과 기업을 명품으로 만드는 방법을 가르치는 베테랑 강사다. 저자는 책을 통해 수많은 실패와 절망을 겪는 이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그는 '희망과 절망의 합은 100(희절백)'이라는 법칙을 제시하며, 어떤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가지면 그 희망이 구원의 힘이 될 것이라 말한다. 또한 성공에 필요한 6가지 요소로 '희망, 도전, 소통, 돈, 인맥, 감사'를 제시하고, 이를 삶에 접목시켜 행복을 찾는 방법을 소개한다.
알라딘, 예스24, 리디북스에는 문화 비평서 '쟁점을 파하다(법륜, 한겨레출판)'가 신간으로 나왔다. 저자 법륜 스님은 4대강, 비정규직, 학교폭력, 경제민주화, 남북통일 등 우리 사회의 쟁점에 대해 시원한 논리로 해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우리 사회의 복잡한 갈등은 충분히 해결할 수 있으며, 이 답을 찾는 것이 정치의 역할이라 말한다. 또한 이제는 '통합의 리더십'이 절실하게 요구되며, 경쟁이 아닌 공존의 길,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전자책 전종 최대 70%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 인기 전자책인 '후궁', '셜록홈즈 Best 20' 등을 70% 할인 쿠폰으로 저렴하게 제공한다. 또한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등은 50% 할인을, '7년 후',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할인 쿠폰은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전자책 구매 시 아이포인트 5%도 적립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3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ook.interpark.com/event/EventFntTemPlate.do?_method=GenTemplate&sc.evtNo=132526&bkid1=ebook&bkid2=main&bkid3=mainban&bkid4=001)를 참고하면 된다.
리디북스는 아이패드 미니 또는 아이패드4를 최대 9만 원까지 저렴하게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디북스 상품권(10만 원/1만 원)과 아이패드 미니/아이패드4 패키지를 통해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한다. 이벤트는 100대 한정 판매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shop.ridibooks.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