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더 작은' 펜 카메라 mini E-PM2 정식 발매
올림푸스한국이 미러리스 카메라 PEN mini E-PM2를 정식 발매한다고 29일 밝혔다. 'PEN mini E-PM2'는 PEN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미니(mini)라는 이름처럼 초소형, 초경량 디자인으로 휴대하기 좋은 모델이다. 배터리와 메모리 카드 장착 시 바디 무게가 269g이며, 가로 109.8mm, 세로 64.2mm, 폭 33.7mm의 크기로, 핸드백이나 주머니 안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고 제조사 측은 전한다.
올림푸스의 미러리스 카메라의 최상위 기종인 OM-D E-M5와 같은 1,720만(유효화소 1,605만) 화소의 Live MOS 센서와 화상처리 엔진 TruePic VI를 탑재하여 이전 모델보다 화질이 더욱 개선되었다. 또한, 최대 ISO 25,600을 지원하며, 노이즈 억제 기능이 탁월한 화상 처리 기술로 초고감도 촬영이 가능하다. 넓은 계조 표현도 가능해 더욱 섬세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한다. 계조란 사진의 농도가 가장 짙은 부분에서 옅은 유효농도부까지의 농도 이행단계를 말한다.
3인치, 16:9 비율의 후면 액정은 터치만으로도 초점을 잡거나 촬영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편리한 촬영이 가능하며, 지문방지 코팅 처리로 터치 후에도 LCD에 지문이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액정에서 터치로 메뉴 조작이 가능해서 스마트폰처럼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구현하였다.
그 밖에도 초당 8장의 고속 연사, '워터 컬러'와 '모노크롬' 등 새로운 아트필터와 '아트 페이드' 영상 효과가 추가됐다. 터치로 포커스 포인트를 옮기며 풀HD(AVI/MOV)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PEN mini E-PM2는 블랙, 실버, 화이트, 레드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14-42mm 렌즈를 포함한 렌즈킷이 76만 9,000원이다.
아울러, 올림푸스한국에서는 이번에 출시되는 PEN mini E-PM2와 PEN Lite E-PL5, 그리고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인 OM-D E-M5에 대해서 구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올림푸스 홈페이지(http://www.olympus.co.kr/Event/Read?page=1&p=&seq=1971)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