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융복합 멀티미디어 시대를 견인하다

2012년 11월 16일,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 www.fxgear.net)는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열리는 '한국멀티미디어학회(학회장 조동섭 이화여대 교수, 공동조직위원장 고형석 서울대 교수, 김치용 동의대 교수) 2012년 추계학술대회'에 참석해 자사의 CG 소프트웨어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의 이번 추계학술대회 전시는 한국멀티미디어학회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한국멀티미디어학회 관계자는 "에프엑스기어가 지금까지 거둔 성과와 CG 소프트웨어의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 평가해 이번 초청을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에프엑스기어, 융복합 멀티미디어 시대를 견인하다
(1)
에프엑스기어, 융복합 멀티미디어 시대를 견인하다 (1)

전시되는 제품은 에프엑스기어의 대표 CG 소프트웨어로 분산병렬처리를 하는 유체 시뮬레이터 플럭스(Flux)와 의상시뮬레이터 퀄로스(Qualoth), 헤어 시뮬레이터 에프엑스헤어(FXHair), 게임캐릭터 의상제작 툴 이지클로스(ezCloth) 등 총 4개다. 학술대회 현장에는 에프엑기어의 홍보영상이 상영되고 학계 및 업계관계자들이 에프엑스기어의 CG 소프트웨어를 직접 시연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에프엑스기어의 CG 소프트웨어는 '아이스에이지'로 유명한 '블루스카이'와 CJ파워캐스트 등 국내외 메이저 스튜디오 및 엔씨소프트 등의 게임개발사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프엑스기어의 이창환 대표는 "에프엑스기어와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상호협력과 기술적 교류를 통해 국내 멀티미디어 인프라 및 기술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에프엑스기어는 학계와 꾸준한 교류를 통해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