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게이머, GREE와 협력해 개발자 이익 추구 나서

강일용 zero@itdonga.com

2012년 11월 15일, 라이브게이머(www.livegamer.com)가 모바일 게임 전문 기업 GREE에게 온라인 결제수단(In App Purchase)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GREE의 소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선불카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게임 내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46개국의 현지 통화 결재를 지원하며, 달러만으로 결제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다.

현재 페이스북, 테이크2,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 EA, 콘드 네스트, EMI 등 여러 대기업들이 라이브게이머의 결제수단을 이용하고 있다. 라이브게이머 관계자는 "GREE를 지원하게 됨으로써 2015년에 약 17.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모바일 게임시장에 일조할 수 있게 됐다"라며, "게임내 결재수단을 도입하면 추가적인 매출 기회를 도모할 수 있다"고 밝혔다.

GREE는 라이브게이머의 결제수단을 사용하게 됨으로써 보다 개발자 친화적인 환경을 갖추게됐다. 운영체제별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대신 GREE의 HTML5 기반 게임 하나만 제작하면 대다수의 모바일 기기에 서비스할 수 있고, 라이브게이머의 결제수단을 활용할 수 있다.

라이브게이머 앤드류 쉬나이더 사장은 “모바일 게임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GREE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GREE 플랫폼용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온 개발자들에게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이브게이머 관계자는 자사의 결제 수단 '엘레멘츠(Elements)' 플랫폼의 장점에 관해 언급했다. 라이브게이머 관계자는 "엘레멘츠 플랫폼은 뛰어난 온라인 수익화 도구(monetization tool)이며, 적은 비용으로도 효율적인 글로벌 운영을 가능하도록 도와준다"고 밝혔다. 덧붙여 "모든 종류의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분석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뛰어난 분석 도구를 함께 제공한다"고 말했다.

라이브게이머, GREE와 협력해 개발자 이익 추구 나서
(2)
라이브게이머, GREE와 협력해 개발자 이익 추구 나서 (2)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