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알쏭​달쏭 앱 사용법, 앱에서 바로 문의하세요

김영우 pengo@itdonga.com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KT가 출시하는 앱에서의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참여채널' 시스템을 앱 상에 구축한다고 30일 밝혔다.

'고객참여채널' 시스템이란 기존 앱들의 개별 고객응대 채널들을 통합해 시스템화 시킨 앱 통합 고객센터이다. 향후 KT에서 출시하는 모든 앱에 필수 적용해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 제안이나 불만사항에 대한 즉시적인 피드백을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KT, 알쏭달쏭 앱 사용법, 앱에서 바로 문의하세요
(1)
KT, 알쏭달쏭 앱 사용법, 앱에서 바로 문의하세요 (1)

현재 올레 마이월렛, 올레tv 가이드 등 8개의 KT 대표 앱에서 이용 가능하며, 고객들은 앱 이용 중 즉시적으로 앱에 대한 궁금증, 불만사항 나아가 개선 사항까지를 입력할 수 있고, 이메일 또는 트위터, KT 고객일 경우에는 SMS 등 고객이 선택한 수단으로 자신의 문의 및 제안에 대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KT는 고객참여채널 시스템을 올해 안으로 20개 이상의 KT 출시 앱에 적용할 예정이며 향후 앱과 관련된 모든 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보강할 계획이다. 이로써 KT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앱 종류에 상관없이 동일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확보하게 되어 보다 쉽게 고객 불만을 해소하거나 더욱 편리하게 앱 사용 정보를 얻게 될 전망이다.

KT 스마트에코본부 안태효 본부장은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고 앱의 활용성이 높아지는 현 시점에서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앱에서 즉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필요하다"며 "kt는 앞으로 고객의 의견 및 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고객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본 시스템을 강화, 발전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