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미국 TV 에미상에서 기술 발전 부분 공로상 수상

김영우 pengo@itdonga.com

영상 음향 기술 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는 29일, 자사에서 개발한 영화 및 방송용 프로페셔널 레퍼런스 모니터인 '돌비 PRM-4200' 이 미국 텔레비전 기술 과학 아카데미가 주관하는 제 64회 프라임타임 에미 엔지니어링 어워드(Primetime Emmy Engineering Awards)에서 기술 발전 부분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돌비, 미국 TV 에미상에서 기술 발전 부분 공로상 수상
(1)
돌비, 미국 TV 에미상에서 기술 발전 부분 공로상 수상 (1)

이번 수상은 돌비가 전미TV예술과학 아카데미와 미국 텔레비전 기술 과학 아카데미로부터 받은 열두 번째 제품 및 기술상이다. 최대한 정확한 측정 수단을 필요로 하는 전문가들을 위해 고안된 '돌비 PRM-4200' 제품은 화면에 나타나는 그대로 최종 결과물을 일치하도록 보장, 컬러리스트와 촬영감독의 제작 과정에 도움을 준다.

돌비의 프로덕션 & 포스트프로덕션 디렉터인 빌 애드맨스(Bill Admans)는 "우리는 이번 수상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이전에 쓰이던 CRT 모니터의 정확성을 수행함과 동시에 플랫패널 디스플레이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돌비 PRM-4200이 전문가용 비디오 레퍼런스 모니터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음을 굳게 믿는다" 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