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잘 사용하는 비결, 여기 있어요
문화콘텐츠 기업 21그램(대표 이성래)이 아이패드를 업무에 활용하거나 취미, 여가로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수업을 마련했다. 강의는 '아이패드 오피스 프로젝트',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2가지다.
아이패드 오피스 프로젝트는 아이패드의 업무 활용법을 알려주는 강의다. 기본적으로 아이패드를 세팅하는 방법부터 유용한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MS 오피스와의 연동, 재택 근무 시 도움이 될 만한 기능을 다룬다. 강의는 11월 5일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마다 총 4주간 진행된다.
아이패드 개러지밴드는 애플이 제작한 음악 연주 앱 '개러지밴드'로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고 수강생들이 함께 밴드를 구성해보는 이색 강의다. 간단한 음악 이론부터 악기 조작법을 차근차근 다루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강의는 11월 14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마다 6주간 진행된다.
이 외에도 21그램에서는 맥 운영체제, 키노트, 아이북스오서, 파이널컷프로, 어퍼쳐 등 다양한 애플 소프트웨어 활용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21그램 홈페이지(http://www.21grams.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21그램 측은 "아이패드 사용법을 배우면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