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아우디와 자동차용 반도체 개발 제휴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사인 아우디(Audi)와 글로벌 반도체 제조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고, 자동차 기술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첨단 반도체 솔루션을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이에 아우디와 ST는 자동차 설계의 3대 핵심 부문에서 반도체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게 된다. 여기에서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안전 및 보안 강화, 인포테인먼트 및 편의성 향상 등이 고려된다. 양사는 이번 공조로 적극적인 기술 혁신을 추진하는 한편, 제품 품질을 확보하고 공급을 보장하며 시장 출시 기간 단축에 협력할 것이다.
아우디 전기/전자 담당 최고 엔지니어 리키 후디(Ricky Hudi)는 "혁신적인 화이트박스 전자장치에 대한 참여와 요구를 한층 강화하는 자사의 프로그레시브 반도체 프로그램(PSCP)의 일환으로 ST를 선택했다. ST는 다양한 기술 포트폴리오와 자체 제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자동차 반도체 산업에 전념한 인정받는 기업이라 그리 선택했다"고 언급했다.
ST의 오토모티브 제품 그룹 부사장인 마르코 몬티(Marco Monti)는 "아우디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자동차 브랜드와 함께 멋진 신차를 제공하는 일을 함께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아우디의 프로그레시브 반도체 프로그램은 진정한 파트너쉽만이 성공을 이끌 수 있다는 자동차 시장의 인식을 잘 보여준다. 고객과의 탄탄한 파트너쉽은 지난 25년 동안 우리의 핵심 자산 중 하나였다. ST는 이제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사들과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