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대학생을 위한 MT 지원 이벤트 실시
2012년 10월 22일,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의 이동통신서비스 헬로모바일이 CJ만의 LTE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CJ스타일로 즐기는 MT를 제안한 대학생 9팀을 뽑아 100만 원 내에서 MT비용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14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헬로모바일은 이번 이벤트를 '헬로LTE'에 가입하면 대학생들이 즐겨 이용하는 엠넷(Mnet)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와 티빙(tving)의 200개 실시간 채널 시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L.T.E MT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우선 MT를 함께 가고자 하는 대학생 동료나 선ㆍ후배를 모아 10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야 한다. 팀이 구성된 다음에는 리더가 팀원들과 의견을 나눠 라이프스타일, 트렌디, 엔터테인먼트 중 어느 부문에 응모할지를 정하고, 1박 2일 이내로 CJ스타일에 맞게 일정이나 비용, 장소 등 MT 프로그램을 기획해야 한다.
각 부문별(Lifestyle, Trendy, Entertainment)로 높은 점수를 얻은 1, 2, 3위팀 총 9팀에게는 각각 100만 원 한도내에서 MT비용을 실비로 지원한다. 참가자 중 100명에게는 실시간TV 200개 채널을 볼 수 있는 티빙 1개월 이용권도 지급한다.
최종 결정된 MT 아이디어 기획안은 리더가 헬로모바일 홈페이지(www.cjhello.com)나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CJHello), 트위터(twitter.com/cjhellomobile)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SNS 특성상 글자수가 200자로 제한되기 때문에, 자세한 기획안을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활용해 링크시키면 된다.
접수된 MT안에 대해 심사위원단은 팀 구성 배경이나 사연, 비용 타당성 및 실현 가능성, CJ스타일 반영 여부 등을 심사할 방침이다. 최종 점수는 심사위원단 점수 50%와 추천 클릭 점수 50%를 합산해 결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30일 헬로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응모해 당첨된 팀 리더에게는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헬로모바일 마케팅 총괄 김종렬 상무는 "CJ가 추구하는 온리원(ONLYONE) 정신에 입각한 MT 아이디어가 많길 기대한다"라며, "참가 팀만의 독특한 MT를 통해 대학 생활에서 소중한 추억을 하나씩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