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k, 특화된 기능을 담은 아이폰5 전용 케이스 출시
2012년 10월 22일, 미국의 스마트기기 케이스 브랜드 스펙(Speck)이 국내 아이폰5 출시에 맞춰 아이폰5 스마트케이스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펙은 애플스토어에서 꾸준히 높은 판매율을 자랑해 온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디자인을 강조한 기존 제품들과 달리 기능성과 편의성을 우선시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캔디쉘' 케이스는 충격 방지 기능을 탑재한 케이스이다. 기존 스마트폰 케이스가 외부재질에 의해서만 충격 방지를 하는 것과 달리 캔디쉘은 세계 특허 기술인 러버 라이닝 기능으로 내부에서도 외부 충격으로부터 아이폰을 보호한다.
'스마트플렉스 카드' 케이스는 최대 3장의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사이드-로딩 슬롯(side-loading slot) 구조의 케이스다. 또한 케이스 분실 방지 탭 기능과 카드의 탈착이 간편한 탄력성 높은 재질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플렉스 뷰' 케이스는 스탠드 기능을 포함한 케이스다. 아이폰5가 이전 제품보다 크기가 커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동영상 감상 또는 인터넷 검색 등의 기능이 강화된 만큼 편리하게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가로와 세로 형태의 스탠드를 모두 지원한다.
스펙의 아이폰5 케이스 3종은 국내 공식 파트너인 이도컴퍼니(대표 전범준)의 온라인 쇼핑몰 '스마트캔디(http://www.smartcandy.co.kr)'와 주요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에이샵, 프리스비, 컨시어지와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판매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