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셀카'에 최적화된 미러리스 카메라 공개
2012년 10월 18일, 올림푸스가 미러리스 카메라 PEN 시리즈 신제품 2종(PEN Lite E-PL5, PEN mini E-PM2)과 고급 콤팩트 카메라 STYLUS XZ-2를 공개했다.
'PEN Lite E-PL5'와 'PEN mini E-PM2'는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의 최상위 기종 OM-D E-M5와 동일한 1,720만(유효화소 1,605만) 화소의 Live MOS 센서와 화상처리 엔진 TruePic VI를 탑재한 제품이다. 최대 ISO 25,600을 지원하며, 노이즈 억제 기능을 탑재해 초고감도로 촬영해도 노이즈가 적다. 또한 '터치 AF촬영' 기능을 내장해 피사체가 움직여도 흔들림 없이 촬영해준다.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는 크기 3인치 화면비 16:9의 후면 LCD를 장착했으며, 특수 지문방지 코팅을 더해 터치 촬영 후에도 LCD에 지문이 남지 않는다.
PEN Lite E-PL5는 E-PL3의 후속작으로 화질과 편의성 등을 더욱 개선했다. 170도 회전하는 LCD를 채택해 손쉽게 '셀카'를 찍을 수 있다. 최대 10장까지 연속 촬영할 수 있고, 교체형 카메라 그립을 채택해 취향에 따라 그립으로 교체할 수 있다. PEN mini의 두 번째 모델 E-PM2는 미니(mini)라는 브랜드 명처럼 작고 가볍게 디자인한 제품이다. 배터리와 메모리 카드를 장착해도 무게는 269g에 불과하며, 핸드백이나 주머니 안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XZ-2는 신형 이미지 센서와 대구경 렌즈 그리고 하이브리드 컨트롤 링을 장착한 콤팩트 카메라다. 따라서 화질도 뛰어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PEN Lite E-PL5는 블랙, 실버, 화이트 3가지, PEN mini E-PM2는 블랙, 실버, 화이트, 레드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E-PL5는 이달 말, E-PM2와 STYLUS XZ-2는 11월 출시한다. 세 제품 모두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