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클라우드로 한층 편리하게 관리하자"

강일용 zero@itdonga.com

2012년 10월 18일, 가상화와 클라우드 전문 기업 VMware가 '소프트웨어로 정의된 데이터센터(Software-Defined Datacenter)'를 클라우드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관리하게 해주는 제품들을 출시했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은 'vCloud Automation Center 5.1', 'vFabric Application Director 5.0', 'vCenter Operations Management Suite 5.6', 'vCloud Connector 2.0' 등이며, 모두 'VMware vCloud Suite'에 포함돼 있다. VMware vCloud Suite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운영-관리하는데 필요한 모든 솔루션이 들어있는 제품이다.

vCloud Automation Center 5.1 은 IT관리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데스크톱 프로비저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뿐만 아니라 물리적 인프라, 하이퍼바이저,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등도 지원한다.

vFabric Application Director5.0은 애플리케이션의 형성 및 활용을 돕는 솔루션이다. 다양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도 관리 환경을 단일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실행중인 애플리케이션의 유지 및 보수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다.

vCenter Operations Management Suite는 고객의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분석하고 서비스 수준을 맞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다. vCloud Connector 2.0는 가상머신과 애플리케이션을 제약 없이 다양한 플랫폼에 이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도입하면 네트워크를 재구성 또는 워크로드 이전 시 관련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VMware 클라우드 인프라 및 관리 부문 부사장 라구 라구람(Raghu Raghuram)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소프트웨어로 정의된 데이터센터를 도입하고자 가상화에 관심을 보내고 있다"라며, "VMware의 클라우드 관리 제품들은 고객들이 규모에 따라 유연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전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