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안드로이드 S/W용 테스트 매니지먼트 신버전 발표
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는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에 대한 테스팅 기능 및 향상된 보안 테스팅 성능을 제공하는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Wind River Test Management)'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고 18일 전했다.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는 완전히 자동화된 소프트웨어 테스팅 최적화 프레임워크로서, 생산 코드 중 고위험 부분을 규명하고, 품질보증(QA) 활동의 우선순위를 정의하며, 엔지니어링 자원을 최적화해 주는 솔루션이다.
이번 최신 버전에는 안드로이드 기반 장치에 대한 테스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자동화해 주는 테스팅 소프트웨어가 추가되었다.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를 도입하면, 안드로이드 기반 장치에 대한 테스트가 필요한 서비스 사업자, 장치 제조사,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 및 반도체 제조사들은 이제 장치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품질 및 안정성을 개선하며, 안드로이드 호환 테스트 스위트(Android Compatibility Test Suite)의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수천 개에 달하는 안드로이드 테스트를 자동화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통일된 데이터베이스로 통합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결과를 분석해 준다. 그 외에도 특히 보안에 대한 테스트를 강화하기 위해, 테스트 매니지먼트에 다양하고 광범위한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빌트인 퍼즈(built-in fuzz) 테스팅 패키지가 포함되었다.
윈드리버 테스트매니지먼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announces/test- management-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